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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M5 NEO ▼

    2014년형 SUV QM5 NEO 출시
    SUV 디자인 기반에 현대적 /도시적
    감각을 반영한 차별화된
    크로스오버(Crossover)스타일링




    기존 QM5 연비 → New QM5 연비(15.1km/ℓ)로 약 10% 연비 향상됨(2WD기준). 연비 향상을 위해 최첨단 자동차공학 기술이 적용되어 연비향상 + 배출가스 감소 달성함.



    2,500rpm 이상 영역에서 부밍노이즈 및 차체진동이 QM5보다 10dB 높음. 밸런스 샤프트 모듈삭제로 엔진에서 차체로 전달되는 힘이 15dB (6배) 증가하기 때문임

    디젤 2.0 AT 기준NEW QM5싼타페쏘렌토R
    마력(ps)173마력184마력184마력
    공차중량(kg)1,705kg1,830kg1,860kg
    마력당 무게 비 (kg/ps)9.869.9510.11

    NEW QM5의 경우 우수한 마력 대비 적은 공차 중량으로, ‘마력당 무게 비’가 경쟁차종 대비 낮기 때문에, 실제 주행 시에는 더욱 파워 있는 주행이 가능합니다.

    도시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어디서나 빛이 나는 자동차가 있습니다.
    New QM5!!

    QM5 vs 경쟁차량

    구분QM5산타페소렌토R
    연료 타입디젤 /가솔린디젤디젤
    엔진2.0 dCi(VGT) / 2.0 CVTCe-VGT R2.0 엔진R2.0 e-VGT 디젤엔진
    변속기수동겸용 6단 자동변속기6단 자동변속기6단 자동변속기
    파워 (마력)173/ 3.750
    143/ 6.000
    184/ 4.000184/ 4.000
    토크 (kg.m)36.7/ 2.000
    20.1/ 4.800
    41.0/ 2.000 ~250041.0/ 2.000 ~2500
    배기량1.995 / 1.9981.9951.995
    공차 중량 (kg, AT)1.7051.7581.776
    연비 (km/L) - AT13.214.414.4
    연료탱크용량65L64L64L
    차체크기 (m m)전장×전폭 ×전고4.525 ×1,855 ×1,6954.690 ×1,880 ×1,6804.685 ×1,885 ×1,700
    휠베이스2.692.72.7

    2.0 dci VGT



    동급차종 최초로 피에조 인젝터를 채택하여 엔진출력과 연비는 향상시키면서 소음, 진동, 배기가스 배출을 크게 줄였습니다. 또한 유로5 및 저공해 자동차 인증을 획득하여 친환경 드라이빙을 실현합니다.

    BSM

    차량의 실내 소음 생각해 보셨나요?
    - K5, YF 쏘나타는 소음 및 차체 진동으로 소비자 불만 증가
    - 원가 절감을 위해 밸런스 샤프트 모듈(엔진 소음을 완화시켜주는 일종의 무게 추) 제거


    ▼관련 기사 중 일부 발췌


    회사 관계자는 “최근 출시되는 CUV에 ‘부밍 노이즈’가 심하다는 소비자 불만이 적지 않다’며 이는 디젤엔진 고유의 소음을 잡아주는 BSM(밸런스 샤프트 모듈)을 장착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QM5는 BSM를 적용한 만큼 디젤엔진 고유의 소음과 진동을 줄여 정숙성을 유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2.0 dci VGT
    Piezo injector & DPF



    친환경 엔진

    ·연소 효율 향상 및 배출물 발생 저감
    ·DPF(디젤분진필터) 배기 후처리 장치를 통하여 강화된 배기가스 규제 / Euro5 기준 만족
    ·저공해자동차 인증 혜택 : 환경개선부담금 면제
    ·수도권 공영주차장 사용료 감면

    동력성능

    ·연료분사 시스템 (*피에조 인젝터, 1,600bar 커먼레일), 가변 터보차저(VGT), 흡배기 포트, 연료분사 시스템을 최적화
    *피에조 인젝터 : 전기신호와 연료분사간의 지연시간이 짧아 기존 솔레노이드, 방식 대비 정확성과 응답성이 획기적으로 향상됨

    ◆ 경쟁차량현황

    QM5싼타페
    / 소렌토
    캡티바
    /코란도C
    피에조 인젝터피에조 인젝터솔레노이드

    르노삼성자동차 최고의 도장 품질

    르노삼성의 신가교-내스크래치 클리어 도장은 더 높은 가교밀도 및 폴리머 탄성을 갖는 클리어 도장으로, 경쟁사의 신가교 클리어 도장 대비 내스크레치성이 우수하며, 복합가교 클리어 도장 대비 내스크레치성, 내산성 및 광택 유지율이 우수함.

    클리어 도장 성능 (초기)측정 항목경쟁사 (HMC)신가교 - 내스 크래치 도장 (RSM)
    복합가교 도장신가교 도장
    초기 성능외관, 광택, 색감광택유지율, 변색, 선명도444
    내구 성능내산성광택유지율, 부식된 깊이34.55
    내스크래치성명도, 광택유지율235
    내후성, 내습성, 내열성, 내치핑성, 내가솔린성, 기타변색, 황변, 광택유지율, 부풀음333
    내오염성표면접촉각234

    신가교-내스크래치 클리어 도장



    르노삼성자동차의 동급유일 신가고-내스크래치 클리어 도장은 경쟁사의 신가교 클리어 도장 대비 내스크래치성이 우수하며, 복합가교 클리어 도장 대비 내스크래치성, 내산성 및 광택 유지율이 우수함

    ◆ 도장층

    클리어 도장(상도)
    베이스도장(상도)
    중도
    하도
    전처리
    강팜

    자동차의 부식

    KBS 소비자 고발에서 집중 보도
    “르노삼성자동차는 안전!”




    “자동차 부식은 암과 같다”
    자동차 부식은 차량 외관의 손상도 중대한 문제이지만 눈으로 보이지 않는 차체부분에서 그 심각성이 더욱 크다.

    부식이 진행되지 않은 정상적인 차량이 외부충돌 발생 시 견딜 수 있는 충격에너지에 비해서 부식이 절반 정도 진행된 차량의 겨우 30~40% 정도의 에너지밖에 흡수할 수 밖에 없고 나머지 에너지는 내부에 탄 탑승자나 차량으로 전달될 수 있기 때문에 위험성이 더욱 증가한다고 볼 수 있음.

    (이호근 대덕대학교 자동차학과 교수)




    ◎ 부식이 없는
    르노삼성자동차의 비결은 무엇인가?

    ·방수와 방청을 목적으로 한 Sealing, Under Coating, Wax Coating 공정 강화
    ·국내최초 1998년부터 30%이상 아연도금 강판사용
    ·2003년 국내최초 방청보증 실시 (품질에 대한 자신감)
    ·표면부식 : 3년 또는 주행거리 6만Km
    ·관통부식 : 5년 또는 주행거리 10만Km

    국내유일의 부식방지 보증



    차체 외관에 대한 철저한 방청대책으로 관동 부식은 5년, 표면부식은 3년까지 보증합니다.

    사일런트 타이밍 체인



    일반 체인형 타이밍체인과는 달리 동력전달과정에서 에너지의 손실이 거의 없고 수명이 반영구적이므로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앞좌석 시트벨트 듀얼
    프리텐셔너(Pretensioner)
    & 로드리미터(Loadlimiter)

    스마트(듀얼 스테이지) 에어백과 연동하여 작동하여 승객을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




    듀얼 프리텐셔너

    충돌 시 안전벨트를 순간적으로 되감아 승객을 좌석에 안전하게 고정



    로드리미터

    충돌 시 안전벨트에 의해 승객에게 과도한 하중이 걸리면 벨트를 풀어주어 가슴부위에 가해지는 압박을 줄여줌으로써 효과적으로 승객을 보호

    신차 하부 코팅 (언더코팅)

    차체 하부는 작은 돌이나 모래, 비포장도로상의 돌과 같은 돌출물에 의한 도막 손상 위험에 항상 노출되어 있으며, 이와 같은 손상은 차체 표면의 부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차체 하부의 거의 모든 부위에 언더 코팅(Undercoating)를 도포하여 이와 같은 차체 손상의 리스크를 최소화하였습니다.





    K7 신차 품질 관리 문제 이슈화 : 하체부분 녹 불량
    - 구매고객 불안감 및 리콜요청 등 불만 고조


    **현대차의 경우도 동일한 녹 불량 발생
    -i30, 에쿠스
    -미국 수출용 소나타, 옵티마(2009년 리콜실시)
    -> 녹슴 문제는 현대 기아차의 만성적 문제

    N.V.H



    전면

    ·폭넓은 영역에 흡음재 사용
    ·차음 윈드실드 글라스 적용

    전륜 서스펜션

    ·고무 인슐레이터 적용

    플로어

    ·대형 흡음제 적용
    ·두꺼운 카페트 재질 적용
    ·타이어 노이즈 개선을 위해 휀더 위에 휠 사일렌서 적용

    측면

    ·사이드실에 우레탄 폼 베리어와 벌크헤드 적용
    ·도어실 구조 최적화

    후륜 서스펜션

    ·대형 암 부시 적용



    우리에겐 경쟁사를 앞도 하는 디젤 기술력이 있고, 디젤 엔진의 가장 큰 걸림돌인 NVH까지 완벽 해결!!!


    Ventilated Disc Brake



    대용량 전/후륜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하여 최고의 제동성능을 확보하였습니다.

    VS 싼타페&소렌토

    QM5 디스크 브레이크 장점

    장점1. 대용량 디스크

    경쟁 모델보다 월등한 용량의 디스크로 최고의 브레이크 성능을 확보함.

    장점2. 전/후륜 모두 벤틸레이티드 타입의 디스크

    일반 솔리드 타입에 비해 디스크 패드의 열 변형이 적어 급제동으로 인한 마찰열에도 우수한 제동력을 발휘함.


    구분QM5싼타페소렌토
    전륜
    디스크
    (델파이
    vs 만도)
    벤틸
    레이티드
    (φ320
    x28t)
    벤틸
    레이티드
    (Φ320
    x28t)
    벤틸
    레이티드
    (Φ320
    x28t)
    후륜
    디스크
    (아케보노
    vs 만도)
    벤틸
    레이티드
    (φ292
    x16t)
    솔리드
    (Φ302
    x11t)
    솔리드
    (Φ302
    x11t)

    EBD-ABS / TCS / BAS

    EBD-ABS

    ABS (Anti-lock Brake System)
    주행중 급제동 또는 노면의 악조건 상태 에서 제동시 나타나는 바퀴의 잠김현상을 방지하여 조향력을 유지시킴

    EBD (Electronic Brake force Distribution)
    차량의 적재무게와 감속에 의한 무게 이동을 감지하여 제동거리의 변화를 최소화시켜 급정차 시 차가 앞으로 급격히 쏠리는 현상을 바로잡음

    TCS

    TCS (Traction Control System) 휠에 스핀이 일어나거나 미끄러지는 상황에서 휠이 접지력을 가질 수 있도록 제동을 걸어주어 차량을 제어함

    BAS

    BAS (Emergence Brake Assist System) 급제동이 필요한 상황에서 제동력을 증대시켜 차량이 최단거리로 정지하게 하는 브레이크 보조시스템 (특히, 여성이나 노약자의 약한 답력에도 확실한 제동기능 보장)

    충돌 안전 대책

    “시트벨트 프리텐셔너
    & 로드리미터 + Lap프리텐셔너”


    충돌 시 앞좌석 탑승자를 충격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안전 시스템

    → 동급 최초로 운전석 Lap PT 적용으로 비상상황 시에 더욱 효과적으로 운전자 보호


    Lap PT (Lap Pretensioner)

    충돌시, 기존 Anchor Pretensioner 작동과 (가슴을 구속) 동시에, Lap Pretensioner는 운전자의 복부 부위를 추가로 구속하여 더욱 안전하게 신체를 보호함. (운전석 적용)



    BSW



    주행 중 사각지대에 다른 차량이 감지되면 LED 경고등이 점등되어 운전자에게 위험 상황을 알려주고, 만일의 충돌사고에 대비할 수 있게 하는 첨단 편의 시스템입니다.

    매직게이트

    ·국내 차종 중에는 유일하고 수입차에서도 일부 고급 차량에만 장착된 최첨단 사양이다.
    ·위/아래로 개폐되므로 좁은 주차 공간에서도 물건을 싣고, 내리기가 가능하다.
    ·동양인의 체구에 맞게 최저 지상고를 낮게 설계하여 짐을 싣고 내리기에도 편리하다.
    ·하부 게이트는 최대 200kg까지 무게를 지탱할 수 있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TPMS “전트림 기본 장착”



    고객의 생명과 직결되는 중요한 안전 사양 TPMS “QM5 전트림 기본 장착” 산타페에 TPMS를 달려면?? 최고급 트림에 +스페셜 에디션 옵션 장착 / 가격이 무려 3395만원


    제주지점 판매명인 전pro
    전 창 범 | ☎010-5610-3595
    [시승 및 예약상담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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