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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M5 ▼

    2014년형 SM5 1.6 TCE Tourbo 출시!
    동급최고13.0km연비달성독일Getrag사DCT변속기 한번 주유로 파주 통일의 문에서 부산 신항까지 1073km를 왕복




    ◆ SM5의 타사대비 우수성

    · 녹슬지 않는 차체( 갈바나이징 강판, 에폭시 도장)과 특수합금 머플러
    · 국내 유일 차체외판 표면부식 7년보증
    · 수출용과 동일한 스마트 에어백, 경쟁사는 북미 사용금지한 디파워드에어백
    · 급발진 방지를 위한 스마트 패달
    · EBD-ABS+BAS 브레이크:벤츠동급(국내차종 유일하게 SM전차종 장착)
    · 경사로밀림방지 & 급제동경보시스템. 소음 흡수를 위한 밸런스 샤프트 모듈 적용(타사 미적용)
    · 변속 충격없는 무단변속기(D모드중립제어기능)
    · 실내배기가스유입 검출제로
    · 차량구입후 가장적은 스트레스 / 구입후 만족도 10년 연속 1위
    · 내수용과 수출용 동일한 생산판매





    중형 자동차급 최고의 정숙성
    (MBC 경제매거진 전문가 비교
    시승 결과 검증 : SM5 완승)

    · YF : 주행을 시작하자 소음 증가, 타이어 소음 전달됨
    · SM5 : 주행 중 가장 조용 -> 110km속도에서 64.7db > YF 60km 속도 수준
    · 실용 운전영역대인 2,000rpm에서 4,000rpm대역에서의 출력 및 토크는 희생하지 않으면서도 고속주행에서의 부밍노이즈나 엔진진동 부분을 발란스샤프트를 통해 저감을 시킴으로서 엔진의 정숙성 부분을 더욱 더 강화 -> 달리는 거실과 같은 안락한 패밀리 세단

    국산차 ‘에어백 차별’
    – 수출용엔 첨단, 내수용엔 구형
    중형차 중 SM5만 고객 안전에 최선

    경쟁사
    – 미국 수출용 차량에는 충돌 사고 시 탑승자 보호능력이 뛰어난 최신형 에어백을, 내수용에는 이러한 기능이 전혀 없는 구형 디파워드 에어백 장착

    스마트 에어백 장착
    – SM5 / SM7 / 제네시스 3개 차종에만 장착
    -운전자의 위치, 안전벨트 착용 여부 및 충격 각도를 센서로 감지한 뒤 충격의 강도에 따라 폭발력을 제어
    -충돌 및 에어백으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지은형 에어백으로 일반 에어백보다 안전도가 높음

    종류특징국내적용차량
    디파 워드 에어백기존 에어백에서 폭발 압력을 줄인 에어백. 미국에서 한시 적용됐으나 현재는 쓰지 않음. 가격이 싼 대신 탑승자 보호 능력이 떨어짐제네시스, SM5-SM7 을 제외한 모든 국산차
    스마트에어백차량에 각종 감지센서를 달아, 충돌 에너지와 운전자 위치 정보를 파악한 뒤 폭발력과 폭발 시점을 조절하는 에어백제네시스, SM5, SM7, 크라이슬러, 푸조, 포드 , 캐딜락 일부 차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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